여의도 물빛무대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공연장, 여의도 물빛무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모든 장르의
공연이 가능한
다목적 공연무대

다목적 공연무대

여의도 물빛무대는 다목적 공연장으로써 모든 장르의 공연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현대의 공연들이 요구하는 공연장은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다양한 방법으로 관객과 호흡하길 바라고 있고, 공연의 장르 또한 점점 더 전문화, 세분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최첨단 시설완비

여의도 물빛무대는 콘서트, 연극, 뮤지컬,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을 소화할 수 있는 최첨단 시설을 갖춘 다목적 공연장으로 개관했습니다. 무대, 음향, 조명시설 또한 다목적 공연장의 컨셉에 맞추어 설비·시공되었습니다.

부유식 수상구조물의 세계 최초 돔형 개폐식 수상무대

여의도 물빛무대는 아치형 무대 모형에 물속에서 떠오르는 물방울(디자인:윤창기, Zhang Xioyi)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항강의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물위에 둥둥 떠다니는 부유식 수상구조물로 홍수를 대비해 제작되었습니다. 무대면적 562m2 규모의 돔형(반구형)으로, 전·후면을 열어놓으면 한강의 경관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강화유리로 만든 회전식 문을 닫으면 소규모 실내 공연장으로도 활용됩니다.
여의도 물빛무대
주변 가볼만 한 곳을
소개합니다

너른 들판

우리날 최초의 비행장, 꿈과 희망을 품은 대규모 들판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특히 여의도 한강공원에는 과거 홍수에도 침수되지 않을 정도로 드넓었던 29,000m2의 대규모 백사장 부지를 푸른색의 '너른 들판'으로 조성했는데 여기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비행장'이 들어섰던 자리라는 꿈과 희망을 시민들과 나누기 위한 특별한 공간이 마련되어 시선을 끕니다. 창공을 향해 날아오르는 비행기를 형상화한 김승희 작가의 조각품이 들어셔며 비행장 활주로에서 볼 수 있는 바람지루(윈트콘)와 안내사인(택시웨이 사인)이 설치되어 세계적 공원으로의 비상을 꿈꿉니다.

물빛광장 (캐스케이드)

여의도 공원과 경관적으로 연계되고, 워트프론트와 도시를 적극적으로 연결하는 면적 7,840m2의 공간입니다. 여러단으로 구성된 작은 폭포로 춤을 추듯 움직이는 워터넷 분수와 바닥분수를 갖추고 있으며 수심을 30cm밖에 되지 않아 아이들에겐 놀이 공간을, 시민에겐 여가 문화공간을 제공합니다. 물이 빠진 뒤엔 객석과 무대가 드라나 공간이 연출되며, 근처에 너른 들판, 여의도 물빛무대가 자리하고 있어 공연과 휴식이 어우러진 최고의 명소가 될 전망입니다.

피아노 물길

41.5km 한강 100분의 1로 축소한 피아노 물길에서 한강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415m에 걸쳐 조성된 피아노 물길은 여의나루역에서 물빛광장으로 이어지는 길에 펼쳐지는 수심 20~30cm의 진입로입니다. 서울시 경계안을 흐르는 41.5km 한강의 100분의 1에 해당하는 축소판 한강으로서, 피아노 물길 옆 보행로엔 한강 다리 23개와 12개 한강공원 별 명소 등을 상징하는 정보문양이 새겨져 있어 한강 전체를 한 눈에 조망하는 가상 체험을 제공합니다.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지하수를 일일 2,800톤씩 공급하여 폭 3m, 길이 145m의 물길로 물빛광장에 물을 공급합니다.
오시는길 대관안내 공지사항 이메일보내기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 고유번호 106-83-00693
(04770) 서울시 성동구 강변북로 257(성수동 1가) · 문의전화 : (주) 02-120 (야) 3780-0777
COPYRIGHT(C) 2017 floating-stage. ALL RIGHTS RESERVED.